신청하기
비급여수가표 바로가기

자주하는질문

> 커뮤니티 >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숙련된 의료진, 최신의료장비, 쾌적한 병원시설 최상의 서비스
외과 하면 유항맥서울외과 입니다.

유항맥서울외과 Q&A

다리가 많이 붓는데 하지정맥류인가요?

하지정맥류의 증상 중 다리가 많이 붓는 증상도 포함됩니다. 하지만 다리가 많이 붓는다고 해서 무조건 하지정맥류는 아닙니다. 콩팥이 나빠서 소변 배출이 좋지 않거나 림프관의 문제로 인한 림프부종, 혹은 정맥의 문제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진단을 위해 유항맥서울외과의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약으로 치료할 수는 없나요?

하지정맥류를 약물치료 하는 것은 힘듭니다. 스테로이드제재 약으로 정맥류 진행속도를 늦출 수는 있지만 약은 보조제 역할을 할 뿐이고 혈액순환 개선제도 그닥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진단과 올바른 시술이 필요합니다.

치질수술 후 항문이 좁아지지 않나요?

치질 수술 후 가끔 일시적으로 항문이 좁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발을 막기 위해 철저히 치핵을 제거해 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 2~3개월에 걸쳐 저절로 좋아지며, 그렇지 않은 경우도 간단한 치료로 정상화됩니다.

대변 시 출혈이 많이 됩니다. 혹시 대장암 증상인가요?

검고 비릿한 냄새가 나는 출혈이 있는 경우 직장암으로 인한 출혈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검고 응고된 피가 다량으로 나올 경우에도 반드시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다량의 선홍색 출혈이 나올 때는 대개 치핵이나 치열 등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러나 진단을 위해서는 꼭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안전합니다.

유방에 단단한 멍울이 만져지는데 유방암인가요?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는 것은 여성에게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멍울을 만질 때 약간의 통증이 있거나 유방의 모양이 달라지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면 그것이 양성인지 악성인지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갑상선암 수술 후 목소리를 낼 수 없나요?

수술 후에는 쉰 목소리가 나며 큰 목소리를 낼 수 없습니다. 일시적으로 성대마비가 나타나지만 늦어도 6개월 이내에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상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으면 영구적입니다. 그러나 목소리가 쉬기는 하여도 말을 못할 정도는 아니며 목소리를 많이 쓰는 직업이 아니라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있지는 않습니다.

수면내시경검사는 아픈가요?

저희 유항맥서울외과는 안전하고 신속하게 깨어나는 수면내시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면내시경 검사를 받으시는 분들께 진정제를 주사하여 수면과 비슷한 상태에서 내시경 검사를 진행하므로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내시경검사 후 일상생활이 가능한가요?

검사를 마치고 30분 후 가벼운 식사는 가능하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약제에 대한 반응이 다르지만 약 2시간 정도는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검사 후에는 장내로 주입된 공기에 의해 복부팽만과 통증이 다소 있습니다. 하지만 가스가 배출되면서 다시 편안해 집니다.

의료진소개

서울대출신 유항맥외과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오시는길

유항맥서울외과 오시는길 안내